본문 바로가기
일상알람/제품리뷰

6인용 쿠쿠밥솥 JHR0660FD 실사용 후기 (feat.신혼살림)

by 골드로켓 2021. 10. 6.
반응형

6인용 쿠쿠밥솥 JHR0660FD 실사용 후기 (feat.신혼살림)

안녕하세요. 골드로켓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신혼살림으로 산 6인용 전기밥솥 JHR0660FD를 2개월 간 실사용해 본 후기를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쿠전자밥솥-JHR0660FD
쿠쿠밥솥 JHR0660FD

쿠쿠밥솥 JHR0660FD 제품 구성과 성능

제품 구성

쿠쿠전자밥솥-JHR0660FD-구성
쿠쿠밥솥 JHR0660FD 제품구성

배송된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설명서와 쌀 계량컵, 주걱과 전자밥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송 시 충격을 완화해 주는 소재가 종이로 되어 분리수거하여 버릴 때 편했습니다. 주걱은 집에 있기 때문에 개봉을 안 했고 계량컵은 지금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쿠쿠전자밥솥-JHR0660FD-모습
쿠쿠밥솥 JHR0660FD 디자인

외관은 블랙과 실버로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잠금장치를 풀고 뚜껑을 열어 밥솥을 보니 6인용이라 그런지 아담하고 사이즈가 작더라고요. 어차피 밥을 많이 먹는 것도 아니고 사이즈는 딱 좋았습니다. 제품 덮개 부분의 스테인리스도 분리가 되어 세척하기 좋았습니다.

 

 

제품 성능
JHR0660FD 성능
용량 6인용
방식 IH압력
조작방식 터치식
뚜껑 FUll스텐커버
내솥코팅 Xwall 블랙샤인코팅
내솥재질 스테인리스 내솥
패킹 2중 모션 패킹

조작 방식은 모두 터치로 작동이 되지만 다이얼 주변 버튼은 생각보다 강하게 눌러야 터치 인식이 되는 게 불편했습니다.

내솥의 재질은 스테인리스라고 되어 있지만 풀 스테인리스가 아닌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오래 사용 시 환경호르몬이 걱정되신다면 다른 제품을 고민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은 세척하기가 매우 편합니다. 오래 사용하면서 코팅에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제품으로 다시 살 예정입니다.

 

쿠쿠밥솥 JHR0660FD 사용

쿠쿠전자밥솥-JHR0660FD-실사용
JHR0660FD 제품디자인 실사용

  • 제품을 사용하기 전 내부 밥솥은 구연산과 베이킹소다로 세척을 했습니다. 스테인리스 제품을 세척할 때는 먼저 기름으로 닦는 걸 추천하는데요. 스테인리스로 된 뚜껑은 식용유로 닦아도 이물질이 없어 세재로 세척을 마무리했습니다.
  • 밥을 할 때 물 양이 항상 중요한데 내부밥솥에 눈금으로 물양이 표시되어 밥 짓기가 편하더라고요. 계량컵을 2번 담았다면 숫자 2만큼 물을 채워 주시면 됩니다. 밥의 종류에 따라 물양이 다르게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이제 전면부 다이얼 버튼을 돌려 백미에 원하는 종류의 밥을 선택해 주시고 취사 버튼을 눌러 밥 짓기를 하시면 됩니다.
  • 취사를 시작할 때부터 밥이 완성되기까지 안내 음성이 나와 밥 짓기가 편했습니다.

쿠쿠전자밥솥-JHR0660FD-물받이
밥솥 물받이

밥솥 뒷면에 물받이가 있습니다. 취사 후 이 부분도 같이 세척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있는 줄 모르고 오래 두었더니 밥의 이물질이 굳어 세척이 힘들었습니다.

 

 

쿠쿠밥솥 JHR0660FD 한 달 사용후기

쿠쿠밥솥 JHR0660FD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압력 밥솥을 이용하여 밥을 했습니다. 먼저 압력 밥솥과 비교하여 장단점을 이야기하겠습니다.

  • 편리성 : 편리성은 전기밥솥이 압력밥솥보다 훨씬 좋습니다. 쌀을 씻는 과정은 양쪽 다 비슷합니다. 하지만 밥을 짓는 과정부터는 전기밥솥은 버튼 한 번이면 완성이지만 압력밥솥은 불을 끄는 시간과 밥에 뜸을 들이는 과정 등 시간과 에너지가 더 들어갑니다.
  • 세척 : 밥을 하는 숙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또한 전기밥솥이 더 편하고 좋습니다. 압력밥솥은 누룽지가 생기는 순간 세척 시간이 길어집니다.
  • 보관 : 밥이 남은 상태에서 보관은 전기밥솥이 더 편하지만 하루가 지나면서 밥에서 냄새가 나고 밥이 말라가기 시작합니다. 3일 이상 되면 밥의 상태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압력밥솥으로 한 밥은 바로 먹을 밥만 남기고 냉동실에 넣어 보관 후 식사 때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게 더 밥이 맛있습니다.
  • 밥의 맛 : 전기밥솥의 성능이 발전해서 그런지 압력밥솥과 맛의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압력밥솥을 다루는 숙련도가 낮다 보니 객관적인 평이 아닐 수 있지만 양쪽의 밥맛이 비슷했습니다. 전기밥솥은 취사 과정이 간편하니 한 번에서 두 번 먹을 양으로 자주 밥을 한다면 전기밥솥에 한 표를 들어주고 싶습니다.
  전기밥솥 JHR0660FD 압력밥솥
편리성 O X
세척 O X
보관 X O
밥의맛 O O

 

쿠쿠밥솥 JHR0660FD의 불편한 점은 전면부의 터치 인식이 생각보다 잘 안 되는 점과 내부 솥이 풀 스테인리스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풀 스테인리스 제품도 찾아봤는데 세척이 불편하고 완성된 밥의 상태가 안 좋다는 내용이 있어 쿠쿠밥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다 내부 솥의 코팅에 이상이 있으면 바로 교체를 할 생각입니다.

 

압력밥솥으로 밥을 만들다가 전기밥솥을 이용하니 편리성에서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자취를 시작하거나 신혼집을 꾸밀 때 쿠쿠밥솥 JHR0660FD가 아니더라도 전기밥솥을 구매하는 걸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

댓글